FAA는 지난달 B777X를 인증하는 핵심 단계를 위한 보잉의 허가를 공식적으로 거부했습니다.
FAA는 시애틀 타임스가 검토한 5월 13일의 문서에서 계획된 시험 비행 수를 늘려야 할 수도 있고 인증이 현실적으로 2 년 이상 지연되어 2023 년 말에 끝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이렇게 되면 첫 상업비행은 2024년 초로 미뤄져 예정보다 4년 지연됩니다.
FAA는 2020년 12월8 일 시험 비행 중 비행기가 조종사의 입력없이 갑자기 위아래로 움직이는 "명령하지 않은 피치 이벤트"를 경험 한 것과 같은 심각한 비행 제어 사고를 포함하여 오랫동안 우려를 표명했습니다.
보잉은 그날 사건에서 무엇이 잘못되었고 완전히 수정했는지에 대해 FAA를 만족시키지 못했습니다.
문서에는 보잉이 모든 규제 기준을 충족했는지 여부를 판단하는 현지 FAA 사무소의 관리자 Ian Won이 서명했습니다. 그는 보잉에게 항공기의 중요한 항전장비 요구 사항을 충족하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후략